2024.10.02 (수)

어제 방문자
2,328

의회

양천구 의회 이재식 의장, “차세대 미래교육 활성화를 위해 단계적 비전과 계획 필요”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지난 14일 양천구의회 이재식 의장이 양천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양천구 차세대 미래교육 활성화 방안 연구모임’ 최종보고회에 참석했다.

 

양천구 ‘차세대 미래교육 활성화 방안 연구모임’은 김수진 양천구의원을 대표의원으로 하여 이재식 의장, 정택진, 공기환, 임준희, 최혜숙, 신우정 의원으로 구성된 연구 모임으로, 지난 4월부터 나라살림연구소와 함께 연구를 진행했다.

 

이번 최종보고회는 두 차례의 현장 방문 및 워크샵, 학부모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양천구 맞춤형 스마트교육 콘텐츠 제시 등 지난 4개월 동안 진행된 연구활동을 마무리하기 위해 마련됐다. 차세대 미래교육센터 조성을 위한 타당성 검토 및 양천구만의 교육도시 브랜딩 활성화를 목표로 진행된 이번 연구모임은 정책 제안 및 의정활동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양천구의회 이재식 의장은 “4차 산업혁명을 맞아 다양한 기술역량을 필요로 하는 시대에 발맞추어 우리 구에서도 단계별로 시행 가능한 비전과 계획을 설정해야 한다”며, “의회 차원에서도 미래를 이끌어갈 아이들과 교육도시로써 양천구의 발전을 위해 차세대 미래교육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