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3 (목)

어제 방문자
6,060

서울

은평구 갈현2동, 코끼리마트와 민관협력체계 구축 업무 협약 체결

갈현2동주민센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코끼리마트와 업무 협약 체결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은평구 갈현2동은 지난 17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코끼리마트와 민관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해 지역 자원과 연계하기 위해 체결했다. 협약 주체들은 민관 협력체계를 공고히 해 지역 내 복지체계를 강화하고 취약계층 복지향상 제고를 위해 긴밀히 협력해나가기로 했다.

 

향후 4차 복지 사각지대 정기조사와 연계해 복지플래너가 사각지대 의심 가구를 방문하면서 상담안내문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홍보 물품 등을 전달하며 복지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진영 갈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협약을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를 발굴하는 기회로 삼아 소외된 이웃 없이 모두가 살기 좋은 동네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김찬우 코끼리마트 대표는 ”사업장을 운영하면서 형편이 어려운 이들을 볼 때마다 도움을 주고 싶었는데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주변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윤미경 갈현2동장은 ”지난 2019년부터 ‘나눔가게’ 사업으로 매월 저소득 세대에 소정의 식료품과 생활용품 등을 기부해 주고 있는 김 대표에게 감사하다“며 “오늘 협약을 계기로 지역복지 자원 활용과 민관 네트워크 체계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