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3 (목)

어제 방문자
6,060

의회

서울시의회 박환희 운영위원장 서울ESG의원 콜로키움 출범!

박환희 운영위원장, 11명 기초의원과 ‘서울ESG의원 콜로키움’ 출범 및 제1회 콜로키움 개최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지난 17일, 박환희 서울특별시의회 운영위원장(국민의힘, 노원2)을 중심으로 한 ‘서울ESG의원 콜로키움’이 출범, 제1회 콜로키움을 개최했다.

 

‘서울ESG의원 콜로키움’은 평소 ESG경영과 ESG행정 등 지역사회의 ESG 실현에 깊은 관심이 있는 서울시의회 박환희 위원장을 비롯, 서울시 10개 자치구의회 11명의 의원들로 구성됐다.

 

박위원장은, “의회차원에서의 ESG에 대한 접근이 필요한 시점에, 평소 ESG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각 지역의 구의원들과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하고 연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했다”고 하며 이번 콜로키움 구성의 취지를 설명했다.

 

이번 제1회 콜로키움을 통해 ‘서울ESG의원 콜로키움’의 대표의원으로 서울특별시 동작구의회 김영림 의원(비례대표)이 선출되어 향후 본 콜로키움을 이끌어나갈 예정이다.

 

박환희 위원장은, “지속적인 콜로키움 개최를 통해 서울시 및 각 자치구와 그 산하기관의 ESG경영·ESG정책 실현 현황을 분석, 서울시 관내 중소기업·사회적 기업 등의 ESG경영 활성화 지원에 필요한 조례 개정 연구 등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