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3 (목)

어제 방문자
6,060

서울

강동구 천호2동, 한국마사회 강동지사와 함께하는 "건강한 여름나기 사랑의 복달임 꾸러미" 전달

천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 취약계층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강동구 천호2동은 지난 10일 한국마사회 강동지사의 후원으로 홀몸 어르신과 사회적 고립 1인 가구 등 100명에게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을 위한 “사랑의 복달임 꾸러미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국마사회 강동지사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 물품으로는 포장 삼계탕, 김, 참기름, 햇반, 미숫가루 등 홀몸 어르신과 사회적 고립 1인 가구에게 필요한 식품 꾸러미로 구성됐으며, 거동이 불편한 가구에게는 천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과 복지플래너가 직접 방문하여 물품을 전달했다.

 

이번 사업은 올해 초 천호2동이 한국마사회 강동지사에서 진행한 ‘2023년 상반기 기부사업’에 공모하여 선정된 사업 중 하나로, 사업비 총 2천만 원을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탁받아 천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주관하여 진행했다.

 

이 밖에도 천호2동에서는 지난 20일 복지사각지대 40가구에게 여름철 대비 냉방용품을 지원하는 등 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 및 사회적 돌봄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고 있다.

 

김희숙 천호2동장은 “최근 계속되는 폭염과 장마 속에 1인 가구와 취약계층이 소외되지 않도록 따뜻한 관심과 도움을 주신 한국마사회 강동지사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뜻깊은 나눔 실천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필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