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3 (목)

어제 방문자
6,060

서울

서울시, 노들섬에서 예술을 음-미(音-美)하기...2023년 노들섬 복합문화공간 신진예술가 전시지원 공모

8월 14일~9월 10일 '노들섬' 장소와 관련된 시각예술 전 분야 작품 접수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서울시는 노들섬에서 오는 11월, 신진예술가 육성을 위하여 '2023년 제1회 노들섬 복합문화공간 신진예술가 공모'를 8월 14일~9월 10일 동안 진행한다고 밝혔다.

 

노들섬은 한강대교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연중 다양한 공연, 전시, 축제 등을 선보이며 ‘글로벌 예술섬’으로 도약해 나가고 있다.

 

이번 '2023년 제1회 노들섬 복합문화공간 신진예술가 공모'은 전시를 개최하고 싶으나 공간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신진 예술가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역량있는 작가를 발굴하고자 기획됐다.

 

올해 공모전 주제는 '노들섬에서 예술을 音-美하기'이며, 공모 분야는 노들섬의 ‘장소성’과 관련한 시각예술 전 분야(평면, 설치, 영상 등) 작품이다. 서울, 한강, 자연, 섬, 노을 등 노들섬과 닿은 주제를 담은 모든 작품을 공모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9월 15일 최종 선발자를 발표한다.

 

공모를 통해 선발된 예술가에게는 오는 11월 24일부터 12월 10일까지 노들섬 노들갤러리에서 열리는 '2023년 노들섬 복합문화공간 신진예술가 공모전'에 참여할 기회를 부여한다. 작품 운송 및 설치, 철수의 전 과정에 소요되는 비용과 홍보물 제작, 사회관계망(SNS) 홍보 등 전시 진행 관련 비용을 노들섬에서 모두 부담한다.

 

'2023년 노들섬 복합문화공간 신진예술가 전시지원 공모'는 신진 예술가(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혹은 예술활동 10년 이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서울특별시 및 노들섬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전자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 및 노들섬 누리집(홈페이지)을 참조하거나 노들섬 복합문화공간 현장사무국 혹은 서울시 문화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전재명 서울시 문화정책과장은 “노들섬에서 신진예술가를 발굴하는 지원사업을 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 다채로운 작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신진예술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신진예술가들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여 노들섬이 365일 예술이 흐르는 ‘글로벌 예술섬’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