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3 (목)

어제 방문자
6,060

서울

나도 이제 메이크업 아티스트! 성북구,서경대와 마을교육활동 진행

대학의 우수자원을 활용한 교육과정을 개발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서울 성북구가 8월 9일부터 12일까지 서경대학교(성북구 서경로 124)에서 마을교육활동(make-up aritst challenge)을 진행한다. 해당 교육과정은 서울시와 성북구가 진행하는 미래교육사업의 일환이다. 성북구는 서울 자치구 중에서 가장 많은 8개의 대학이 자리한 만큼, 유수한 대학자원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메이크업 아티스트 챌린지’ 프로그램은 2022년도부터 진행한 교육과정으로 메이크업 기초부터 전문과정까지 탄탄한 이론교육과 전문강사진이 함께한 실무교육으로 참여 청소년의 만족도가 높았다.

 

올해 또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기초메이크업, 2023 메이크업 트렌드 분석, KPOP 아이돌 메이크업, 무대 분장 이론 및 실습, 특수분장 이론 및 실습을 진행한다.

 

교육과정을 신청한 청소년들은 ‘평소에 관심 있는 분야였는데, 대학교에서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받을 수 있어 기대된다’, ‘장래희망이 메이크업 아티스트인데 이번 기회를 통해 다양한 종류의 메이크업을 경험해볼 수 있을 것 같다’ 등의 기대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이번 교육과정에 참여한 청소년이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꿈과 열정에 도전하는 계기가 바란다’며 ‘성북구는 앞으로도 관내 대학과 협업을 통해 성북 청소년에게 다양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서경대 메이크업 아티스트 챌린지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하며, 전체과정 수료 시 수료증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성북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성북구청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