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3 (목)

어제 방문자
6,060

서울

동대문구, 의류수거함 위치, 스마트지도에서 확인하세요

PC에서는 스마트지도, 휴대폰에서는 모바일 앱 ‘제보’로 확인 가능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동대문구는 구 누리집 ‘우리동네스마트지도’에서 의류수거함 위치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난 7월 오픈했다고 밝혔다.

 

‘우리동네스마트지도’는 주민들이 필요한 위치 정보를 한 눈에 쉽게 볼 수 있도록 시각화한 디지털지도이다. 정보의 접근성을 높이고 주민들의 편의를 개선하기 위해 운영되는 스마트지도는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PC로 구 누리집에 접속하여 확인할 수 있다. ▲종량제봉투판매업소 ▲공중화장실 ▲생활체육프로그램 등의 위치 정보가 제공되어 주민들이 편리하게 생활과 밀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구는 주민들이 의류 수거함 위치를 찾지 못해 폐의류가 일반쓰레기로 배출되는 상황을 줄이기 위해 의류수거함 위치 제공 서비스를 스마트지도에 추가했다. 수시로 위치가 바뀌는 의류수거함의 특성을 고려하여 구는 지속적으로 정보를 업데이트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 5월부터는 위치기반 정보제공 앱 ‘제보(Jebo)’에 의류수거함 위치를 등록하여 휴대폰으로도 확인 가능하도록 했다.

 

구 관계자는 “이 서비스가 의류수거함 위치를 찾는 데 어려움을 느끼던 구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자원 재활용률을 높여 탄소중립 실천에 기여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여 다양한 생활 밀착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는 ‘2050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에 따라 2018년 온실가스 배출량 158만 톤 대비 2030년까지 40% 감축, 2050년 탄소중립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음식물 쓰레기 종량기 및 무인 페트병 회수기 설치, 커피찌꺼기 자원화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탄소중립도시 동대문구로 나아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