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3 (목)

어제 방문자
6,060

서울

동작구, 부모와 아이 발달 종합검사 지원…맞춤형 육아 해법 알려드립니다!

자녀의 기질 ‧ 행동특성과 부모의 양육유형 등 종합적으로 측정해 솔루션 제공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동작구가 영유아 및 부모를 대상으로 오는 9월부터 ‘아이 쏙쏙, 부모 똑똑’ 양육 솔루션 검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양육솔루션 검사(TPST)는 자녀와 부모에 대한 종합검사로, 영유아기 자녀의 기질, 발달특성, 정서행동특성과 부모의 양육유형, 양육스트레스 등을 측정한다.

 

대상은 관내 영유아 양육 부모 2,000여 명이다. 검사·컨설팅 비용은 무료로 진행되며, 신청방법 및 기간은 추후 안내 예정이다.

 

검사 결과를 토대로 부모교육, 개별상담을 진행하며 아이의 성장에 따른 변화된 특성을 확인해 아이에게 맞는 양육법과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구는 지난 1일 상상육아연구소와 양육솔루션검사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전문적인 양육 환경 구축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영유아기는 발달 속도와 단계에 맞는 교육과 지원이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모든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제공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