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3 (목)

어제 방문자
6,060

서울

은평구 신사1동, 취약계층을 위한 업무 협약 2건 체결

파리바게뜨 신사오거리점과 이웃사랑실천가게 업무 협약 체결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은평구 신사1동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달 31일 취약계층을 위한 업무 협약 2건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하나는 파리바게뜨 신사오거리점과 함께 ‘신사1동 이웃사랑실천가게 - 독거어르신 생신 축하 케이크 전달 사업’ 협약 체결이고, 다른 하나는 인명건설(주)와 함께 ‘LED 리모컨 전등 무료 교체사업’ 협약 체결이다.

 

‘독거어르신 생신 축하 케이크 전달 사업’은 직원이 독거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하면서 케이크 전달과 함께 어르신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복지상담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독거어르신의 경우 정서적 고립감과 고독사 위험이 매우 높은데, 이 사업을 통해 정서적 고립감을 해소하고 고독사를 예방하면서 사회안전망을 강화할 예정이다.

 

‘LED 리모컨 전등 무료 교체사업’은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장애인 또는 어르신의 가정집 전등을 리모컨으로 불을 켜고 끌 수 있는 LED 전등으로 무상 교체해주는 사업이다.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과 어르신의 경우 평소 조명을 켜고 끄는데 어려움이 있어 밤에 조명을 켜러 갈 때 낙상 사고가 빈번하게 일어난다. 이 사업을 통해 대상자 가정의 주거 편의성을 개선하고 낙상사고를 예방한다.

 

황영범 신사1동장은 “지역 자원 발굴에 힘 써주신 신사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린다”며 “코로나로 인해 비활성화돼있던 나눔 네트워크가 이번 일을 계기로 활성화되길 바라고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사업에 적극 동참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