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3 (목)

어제 방문자
6,060

서울

은평구 구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내가 그린(GREEN) 거북마을, 업사이클링 힐링공예' 프로그램 운영

와인병을 활용한 다육심기 진행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은평구구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달 28일 ‘내가 그린(GREEN) 거북마을, 업사이클링 힐링공예’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업사이클링’은 버려지는 물건에 재활용해 새로운 가치를 가진 제품으로 만드는 것을 말한다.

 

힐링공예 프로그램은 복지사각지대 발굴 대상자와 취약 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하반기에는 와인병을 활용한 다육식물 심기가 진행됐다. 와인병은 일반 유리병과 달라서 분리수거가 되지 않고 일반쓰레기로 배출해야하기 때문에, 와인병을 수거해 화분으로 만들어 새로운 제품으로 탄생시키는 업사이클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와인병을 활용한 다육식물 심기는 1+1로 진행해, 하나는 갖고 하나는 이웃에게 나눠줌으로써 이웃에 관한 관심을 높이고, 나눔을 통한 이웃 사랑 실천으로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는 계기가 됐다.

 

유해영 위원장은 “업사이클링 힐링공예를 통해 자원을 재활용하고 환경 살리기에도 동참하는 등 지역주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덕환 구산동장은 “다양한 사업으로 구산동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는 구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하다”며 “앞으로 나눔을 전파하고 자원순환에도 적극적인 구산동을 만들어 가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