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3 (목)

어제 방문자
6,060

서울

도봉기적의도서관, 우리동네키움센터와 함께 '도서관 산책' 운영

오는 7월 24일부터 11월 24일까지 매월 마지막 주 월, 금 월 2회 진행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도봉구 도봉기적의도서관은 서울시 시책사업 ‘약자와의 동행’ 추진에 발맞춰 우리동네키움센터(도봉3호점)와 협력해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돌봄공동체 조성의 일환으로 '도서관 산책' 사업을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간 운영한다.

 

도봉기적의도서관에서 진행될 이번 사업은 방과 후 돌봄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우리동네키움센터 소속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지역 내 지식정보 소외에 따른 불균형을 해소하고 사회적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오는 7월 24일부터 11월 24일까지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과 금요일, 월 2회에 걸쳐 진행되며, ‘한국사 보드게임’과 ‘독서 활동 지원’ 세부 프로그램으로 구성‧운영된다.

 

‘한국사 보드게임’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따분하게 여길 수 있는 역사 공부를 보드게임을 활용한 놀이 형태로 접근하여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진행되며, ‘독서 활동 지원’ 프로그램은 도서관 이용지도, 함께 읽기, 전시 및 상설 프로그램 참여, 자율독서 등을 통해 참여 아동들의 지식정보 문제해결력 향상을 도울 예정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도봉기적의도서관 ‘도서관 산책’ 프로그램이 도봉구의 양육친화적인 사회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돌봄아동들의 정보접근성 향상과 사회적 교육복지를 누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