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3 (목)

어제 방문자
6,060

서울

은평구 불광1동, '일회용품 제로 및 탄소중립 실천' 협약식 진행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불광1동 주민자치회 주민참여형 사업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은평구 불광1동은 지난 18일 주민자치회와 관내 어린이집과 함께 ‘일회용품 제로 및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일회용품 제로 및 탄소중립 실천 협약’은 불광1동과 보육지원과, 시민교육과, 자원순환과가 협력해 일회용품 사용 근절, 생활폐기물 감량 운동 확대 등 탄소중립 실천을 도모하기 위한 주민 참여형 사업이다.

 

협약식에 참여한 어린이집 18곳은 각종 행사 시 다회용기를 사용한다. 어린이집 원아들에게 생활폐기물 감량, 자원재활용 문화 확산과 환경문제에 대한 생각을 키울 수 있는 교육 제공 등에도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박순희 불광1동 어린이집 대표 원장은 “뜻깊은 자리에 함께해서 영광이다”며 “민·관이 함께 노력하면 어린이들에게 더 나은 환경을 물려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창헌 불광1동 주민자치회장은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해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노력이 절실하다”며 “주민자치회에서도 주민이 참여하는 다양한 환경보호 활동 추진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권정태 불광1동장은 “탄소중립사회를 위해 적극 동참해 주신 불광1동 내 어린이집 원장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관내 유관기관과 협약을 확대해 자원순환 활성화와 환경문제 의식을 고취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