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3 (목)

어제 방문자
6,060

서울

은평구 녹번동, '제2기 어린이 식물해설사 수료식' 개최

지난 5월부터 매주 토요일 초등학교 학생들이 성인 멘토와 함께 총 8회차의 이론교육과 실습교육 진행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은평구 녹번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5일 녹번동 주민센터에서 ‘제2기 어린이 식물해설사 수료식’을 진행했다.


수료식에서는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에게 수료증과 활동 우수 학생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2부 성과공유회를 통해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학생, 학부모, 주민자치위원의 소감과 의견도 공유했다.


녹번동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진행하는 ‘제2기 어린이 식물해설사 양성’교육‘은 주민총회에서 선정된 사업이다. 지난 5월부터 매주 토요일 초등학교 2~6학년 학생들이 주민자치위원으로 구성된 성인 멘토와 함께 총 8회차의 이론교육과 실습교육을 통해 식물해설사 교육과정을 마쳤다.


내년에도 녹번동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관내 초등학교와 학습공동체 사업인 ‘제3기 어린이 식물해설사’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진헌 녹번동 주민자치회장은 “어린이 식물해설사 교육과정은 서울시 주민자치회 최초로 진행한 사업으로 어린이들의 생태적 호기심과 열정을 더욱 성장시키고 있다”며 “교육을 수료한 어린이들 가운데 환경운동에 관심을 갖고 세계를 이끌어 갈 인재로 성장하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정귀수 녹번동장은 “전 세계적 기후환경 위기의식 속에서 이 교육을 통해 생활 속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환경보호에 대한 관심을 이끌었다”며 “녹번동 마을 주민이 이끌어 가고 있는 탄소중립거리 실천단 활동 등을 통해 미래의 주역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어린이와 청소년의 꿈과 역량을 키워줄 수 있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