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3 (목)

어제 방문자
6,060

서울

성북구, 청소년 누구나 참여 가능한 봉사활동 안내

성북구, 여름방학 맞이 청소년 대상 다채로운 여름방학 봉사활동 진행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서울 성북구가 오는 8월 11일까지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프로그램(봉사활동 및 방학 특강)을 운영한다.


봉사활동은 대면·비대면(자율활동) 프로그램으로 ▲빗물받이 환경점검 및 쓰레기 무단 투기 예방 활동 ▲공간박스 제작 나눔 대면 활동▲우리동네 환경정화 비대면 자율 봉사활동 ▲독서 서평 비대면 자율 활동으로 사회문제를 다루는 해결형 봉사활동이다. 참여 시 봉사시간 2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단, 비대면 자율 활동에 중복 참여시 1시간만 인정받는다.


▲방학 특강'스타강사가 전하는 요즘 공부 이런 방법 어때요?'는 학습법과 시간관리 등 공부 방법에 관한 내용을 강의한다.


특히 ‘빗물받이 환경점검 및 쓰레기 무단 투기 예방 활동’은 여름 장마철에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대표적인 봉사활동이다. 침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빗물받이를 점검하고 홍보스티커와 안내문구를 주변에 그리는 활동을 한다. ‘공간박스 제작 나눔 활동’운 참여자가 만든 물품을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한다.


구 관계자는 “환경과 지역사회 문제해결에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참여 대상은 성북구에 거주하거나 성북구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중·고등학생이다. ‘1365 자원봉사포털’에서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성북구청 홈페이지 구정소식의 ‘모집강좌’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성북구자원봉사센터에 전화 문의도 가능하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