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4 (금)

어제 방문자
1,591

서울

울산해경, 청소년 공감소통 기자단 모집

울산광역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기회가 될 것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울산해양경찰서(서장 정욱한)는 청소년의 역량 개발 및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고, 청소년의 눈으로 국민과 소통하기 위해 ‘울산해양경찰 청소년 공감소통 기자단’을 7월 19일부터 8월 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창단되는 청소년 공감소통 기자단은 울산해양경찰서의 이슈 및 새로운 정책을 취재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알리는 역할을 담당한다.


모집 대상은 울산광역시 소재에 있는 초·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어린이 및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방송부 동아리나 기자 활동에 관심 있는 지원자는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알려왔다.


청소년 공감소통 기자단은 8월 초 예정된 발대식을 시작으로 1년간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발대식에서는 해양경찰 명예 기자증 및 임명장, 기념품이 제공되고, 우수 활동자에게는 기관장 상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또한 활동기간동안 울산해양경찰서 관할 구역 및 경비함정 탐방을 통해 해양경찰의 근무 환경과 직무에 대해 경험하며 청소년들의 진로설계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울산해양경찰서 최영만 정책홍보실장은 “공감소통 기자단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하고 개성과 에너지를 표출할 수 있는 장으로


만들 계획이다. 또한 청소년의 눈으로 국민과 공감하고 소통하면서 더욱 국민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해양경찰이 되겠다”고 전했다.

문의는 울산해양경찰서 정책홍보실로 하면 된다.한편 울산광역시 초·중·고등학교는 18일부터 본격적인 여름방학에 들어간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