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4 (금)

어제 방문자
1,591

특별기사

2023년 글로벌 사이버대학교 동양대학 동양학과 어울림 학술 세미나

 

 7월 16일 일요일 13시~17시 서울 용산청소년수련관에서 동양학과가 동양대학으로 승격하면서 박영창학장님과 여러 교수님들과 함께 동양학  재학생들과 졸업생들이 참석하여 학술회를 개최했다.

 

 정혜승교수님의 "한국 기문둔갑 이야기"에서 홍국기문으로 상담에서 신뢰성, 정확도, 문제 해결 방법을 제시하며 재입증법으로 간명이 가능함을 강의했다. 두번째  강의는 노선경교수님의 "소리 성명학 맛보기" 소리 작명법에서는 훈민정음 해례본을 '체'로 하고 활용은 운해본으로 한다.


 생년과 이름의 관계를 십성(고유수)로 나타낸것,3.4가 5.6이 만나 식신생재로 이어져도 수생목, 목생화, 금생수에 따라 다르고,간지의 위치에 따라 다르다.천간은 밖으로  보이는 모습이고, 지지는 내면의 성격을 나타낸다.


 작명가로서 올바른 자세는 작명법보다 이름 당사자의 삶이 행복하기를  소망하는 마음을 담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작명이  향하는 방향은 최고가 아닌  최선이어야 한다. 세번째 강의는 최인영교수님의 "관상으로 바라보는 고객" 사람의 모습이 제각각 다르다는 것은  각자 다른 공간이  존재하고 다른 시간이 흐른다는 것이다.관상법에서는 세련되거나 멋있는 스타일보다 단정함이 우선. 단정한 모습을 불러온다. 단정한 옷차림에서 나오는 품격이야말로 사람들로 부터 가장 큰 신뢰의 근간을 이룬다. 역학은 미래예측학이고 과학입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