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4 (금)

어제 방문자
1,591

서울

은평구 응암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모여라 나눠라 우리들의 네트워크' 홍보 캠페인

올해 은평형 사회보장증진 사업으로 추진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은평구 응암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2일 강화군에서 동 특화사업 추진 관련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날 응암2동주민센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은평종합사회복지관이 함께 하는 '모여라 나눠라 우리들의 네트워크' 사업 홍보 캠페인을 벌였다.


응암2동 '모여라 나눠라 우리들의 네트워크' 사업은 은평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의 ‘2023년 은평형 사회보장증진 사업’ 공모에서 선정된 사회보장기관 연합사업이다.


온라인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모금캠페인을 은평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전개하고, 모금된 후원금을 취약계층 보호와 나눔에 사용한다. 지역주민의 사회적 관계 회복을 도모하고 지역사회 복지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한 취지다.


이번 캠페인에는 응암2동에 있는 마루어린이집, 와우랩유치원, 행복한우리어린이집이 참여했다. 학부모들에게 홍보지를 배부하는 방식으로 홍보에 나섰으며,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시작으로 그 외 사업장과 지역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응암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 은평종합사회복지관이 실무 추진을 맡아 2023년 7월부터 연말까지 진행된다.


최용호 응암2동장은 ”이번 민관협력 캠페인을 통하여 지역공동체 회복을 위한 일에 앞장서고,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보살피는 일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지연 응암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앞으로도 우리 이웃들의 어려운 상황에 관심을 가지고 소통하는 마을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특화사업들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