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4 (금)

어제 방문자
1,591

서울

귀뚜라미그룹, 성북구 취약계층 청소년에 장학금 5,000만원 전달

7월 13일 귀뚜라미그룹, 성북구에 5,000만원 장학금 전달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7월 13일 귀뚜라미그룹이 장학금 5,000만원을 성북구(구청장 이승로)에 전달했다.


귀뚜라미 장학금 지원사업은 1985년부터 이어진 귀뚜라미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이다.


귀뚜라미그룹은 창업주 최진민 회장이 사재 출연으로 설립한 귀뚜라미문화재단과 귀뚜라미복지재단을 통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장학금 지원사업 ▲학술연구 지원사업 ▲교육기관 발전기금 지원사업 ▲사회복지시설 지원사업 ▲귀뚜라미보일러 점검 사업 ▲주거환경 개선 사업 등 38년에 걸쳐 510억 원 규모의 나눔 경영을 실천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이날 전달된 장학금은 성북구 20개 동 주민센터를 통해 관내 고등학생과 대학생 67가구에 지원될 예정이다.


장학금 지원대상인 대학생 김 모 군은 “방학 동안 학자금을 마련하느라 어려움이 많았는데, 귀뚜라미그룹에서 장학금을 지원해주셔서 정말 큰 힘이 된다.”라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귀뚜라미그룹의 장학금 지원에 대해 “최근 경기 침체로 어려운 이웃이 많은데, 우리구 학생을 위해 응원과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건네주셔서 감사하다”며, “귀뚜라미그룹의 취지에 공감하며 우리 성북구도 기부 및 나눔 문화 확산으로 따뜻한 복지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