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4 (금)

어제 방문자
1,591

서울

우리나라 1호 아동친화도시 성북, 누리집도 아동친화적으로

성북구, ‘아동·청소년 친화도시 성북’ 누리집(sb.go.kr/children) 새단장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서울 성북구가 ‘아동·청소년 친화도시 성북’ 누리집을 새롭게 단장하고 공개했다.


성북구는 지난 2013년 유니세프로부터 우리나라 최초 아동친화도시로 인증을 받은 후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과 시설을 제공해온 노력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아동·청소년 맞춤형 콘텐츠를 운영하기 위해 누리집을 새단장 하고 7일 공개했다.


새로운 '아동·청소년 친화도시 성북' 누리집은 PC는 물론 스마트폰, 테블릿PC 등 다양한 정보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비율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동·청소년이 선호하는 색상과 그림도 적극 활용해 사용자의 친화도를 높였다.


체험, 학력 신장, 진로·진학 등의 강좌는 물론 도서관, 공원을 비롯해 취미와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설 등의 정보를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했다. 행사나 프로그램을 접수에도 네이버와 카카오 간편인증을 통해 참여할 수 있도록 단계를 최소화했다.


이번 누리집 새단장을 담당한 홍보전산과 미디어팀 조수민 주무관은 “대부분의 지자체가 대표 누리집을 통해 불특정 다수를 위한 방대한 정보를 제공했다면 새 '아동·청소년 친화도시 성북' 누리집은 아동·청소년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정보와 콘텐츠를 좀 더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집중했다”고 말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앞으로도 성북구는 대한민국 1호 아동친화도시 명성에 걸맞게 아동·청소년의 필요를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요구 사항을 신속하게 반영하겠다”면서 “이번 여름방학에 성북의 많은 아동과 청소년이 새롭게 단장한 아동·청소년 친화도시 성북 누리집을 통해 다양한 즐길거리와 알찬 프로그램을 마음껏 즐기고 체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