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30 (수)

어제 방문자
4,468

전국

대구남부교육지원청, 행복 도약 가족체험을 마련하다

위(Wee)프로젝트 확대·개편 시범사업 ‘오색(五色) 가족체험’ 운영

 

대구남부교육지원청은 10월 12일부터 11월 9일까지 매주 토요일, 관내 초등학교 재학생과 학부모 6가족을 대상으로 ‘오색(五色) 가족체험’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위(Wee)프로젝트 확대·개편 시범사업의 하나로,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가족 간 소통과 유대감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학교생활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가족의 오감을 일깨우는 다섯 가지 색다른 체험으로 구성된 ‘오색(五色) 가족체험’은 ▲부모-자녀 보드게임 소통캠프, ▲베이킹(아이스월병 및 바람떡 만들기), ▲캘리그라피(가훈 목판 만들기), ▲자개공예(가족 무드등 만들기), ▲가족 미술치료 활동으로 구성됐다.

 

특히, 캘리그라피 체험에서는 가족이 함께 의논하며 가훈을 정하고, 긍정적인 언어로 소통하며, 정성스레 목판에 가훈을 새기는 과정을 통해 가족 간의 유대감을 더욱 돈독히 할 수 있도록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토요일 아침에 이렇게 엄마랑 보드게임도 하고, 재미있는 만들기도 할 수 있어서 즐겁고 기분이 좋아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 학부모는 “아이와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서 소통과 대화가 많아지고, 추억에 남는 시간이 될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고 말했다.

 

류호 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구성원 모두 행복한 소통으로 한 발 나아가 긍정적 에너지를 갖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부모-자녀 간 관계 증진이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