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28 (월)

어제 방문자
1,934

전국

대구 북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과 함께하는『팔거천 플로깅 DAY』개최

 

대구 북구청은 지난 10월 25일 팔거천 일대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분과가 주관한 우리동네 환경보호 캠페인‘팔거천 플로깅 DAY’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팔거천 플로깅 Day’행사는 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 중 하나인 장애인분과에서 추진하는 특화사업으로, 지역 내 장애인 시설을 이용하고 있는 장애인에게 다양한 외부활동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대구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의 후원을 받아 진행한 사업이다.

 

이날 행사는 관내 장애인시설 이용 장애인 및 관련 종사자 100여 명이 참여하여 운동과 환경 정화를 동시에 할 수 있는 플로깅 활동과 상록뇌성마비복지관, 대구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에서 마련한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을 함께 진행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활동을 통해 장애인들은 지역의 일원으로서 자부심을 느끼고 더 나아가 사회구성원 모두가 함께 살아가는 포용적인 사회 분위기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장애인, 비장애인 구분 없이 누구도 소외되지 않고 자유와 권리를 보장받을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