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2 (일)

어제 방문자
1,205

의회

강원도의회, 유보통합 성공을 위한 '강원 유보통합 연구회' 창립 총회 개최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강원유보통합연구회'가 10월 14일 연구회 활동 첫 단계인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유보통합은 우리사회의 저출생 위기극복의 방안으로 교육과 돌봄을 통합 제공하는 것인데 지난 6월 정부조직법이 개정됨에 따라 교육부 소관 유치원의 교육업무와 보건복지부 소관 어린이집 보육 업무로 이원화됐던 영유아 교육과 보육사업이 교육부로 일원화됐다

 

하지만 정부조직법의 후속 입법과 자치법규 제ㆍ개정 등의 제도정비 및 기존 도 ·시군의 영유아보육 업무 및 재정 등의 교육청 이관 작업, 교사의 자격 및 인력 수급 문제,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격차해소 등 유보통합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한 해결과제들이 많이 남아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문제를 선제적으로 연구하여 정책에 반영하기 위하여 이영욱 교육위원회위원장 등 교육위원들과 원제용 사회문화위원장등 시회문화 위원 등 10명이 중심이 되어 운영될 예정이며 연구회장은 교육위 원미희(국민의힘 비례)의원이, 간사에는 사회문화위원회 이승진(민주당 비례)의원이 맡게 됐다.

 

이번 창립총회에서는 연구회 구성 경과보고 및 향후 운영 방안에 대한 논의가 있었으며 총회 후 어린이집 연합회 분과장들과의 감담회도 마련됐다.

 

원미희회장은 정책의 성공으로 교육의 질이 향상되고, 자녀키우기 좋은 환경이 조성되어 출생율 감소와 지방소멸 문제를 해결 하는데 기여하길 기대한다며 연구회 활동에 적극 임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