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9 (일)

어제 방문자
1,651

부산

동구 수정2동 6월『수정행복나눔점빵』운영

 

뉴미디어타임즈 어해수 기자 | 수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영옥, 민간위원장 김종호)는 지난 14일 수정2동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수정행복나눔점빵』을 운영했다.


『수정행복나눔점빵』은 생활이 어렵거나 긴급지원이 필요한 이웃에게 기부받은 생필품을 제공하는 마을공동체 마켓으로, 사전에 이용권을 배부받은 어려운 이웃들이 점빵을 방문하여 세대당 3만원 상당의 물품을 직접 골라 가져갈 수 있도록 운영된다.


지난 5월 찾아가는 행복이동나눔점빵에 이어 6월에도 약 40여 명의 저소득계층과 독거노인이 점빵을 찾아 필요한 물품을 지원받았고, 물품 지원에 대해 큰 만족과 감사를 표했다.


이번 점빵 운영에는 김명곤 주민자치위원회 직전 위원장이 칼 28개를 기탁했으며, 이은수 수정2동 자원봉사캠프지기장이 두유 40개를 기탁했으며, 박희숙 바르게살기위원장이 견과류 40개를 기탁했다. 또한 수정2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에서 수정2동 행정복지센터 옆 ‘행복텃밭’에서 직접 길러 수확한 야채(상추)를 기탁했다. 기탁된 성품들 덕분에 점빵을 방문한 주민들에게 다양한 물품이 전달되어 더욱 풍성한 나눔이 이루어졌다.


김종호 민간위원장은 “수정행복나눔점빵을 위해 후원해주신 분들께 감사하며, 앞으로 점빵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더 많은 이들의 적극적인 기부와 협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