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9 (일)

어제 방문자
1,651

부산

부산중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원도심 상생발전포럼'결성, 원도심 상생발전의 가능성 모색...

기초연합형 사물발굴 및 재원조달 방안 연구, 지역소멸 대응키 위한 협력체계 구축..

 

뉴미디어타임즈 어해수 기자 | 오늘 16일 부산광역시 중구의회 제293회 1차 정례회 2차 본회의에서 의원연구단체 등록신청 심의안이 통과되면서, 중구의회의 새로운 연구단체인 ‘원도심 상생발전포럼’이 결성됐다.


‘원도심 상생발전포럼’은 부산 원도심 지역의 자치구가 함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협의체 구성에 관한 연구를 통하여 ‘자치구 행정 및 공공서비스 공급체계의 개선 가능성 모색’을 주요 목적으로 하고 있다.


상생포럼에서는 기초연합형 특별지방자치단체 활용방안 모색, 공동 사무발굴 및 재원 조달 방안, 원도심 협력체계 구축, 지역소멸 및 인구위기 공동대응 등 다양한 주제를 연구 범위에 두고 추후 세부주제를 정하기 위해 순차적으로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강인규 연구단체 대표는 ‘이번 원도심 상생발전포럼에서 연구활동을 통하여, 원도심의 지역소멸과 인구 위기 등을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대응 할 수 있는 실질적인 장치들을 개발하는데 힘 쓰겠다’며, ‘앞으로의 연구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