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8 (일)

어제 방문자
2,583

전국

부산 서구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진로진학 박람회에서 진로 방향을 찾다!’

 

부산 서구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8월 24일, ‘학교 밖 청소년 진로 진학박람회’에 참여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 및 진학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대학 입시설명회뿐만 아니라 1:1 입시컨설팅도 함께 진행되어 대학 진학을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큰 도움이 됐다. 부산외국어대학교, 신라대학교, 경남정보대학교, 고신대학교, 동서대학교, 동명대학교, 부산가톨릭대학교 등 부산 지역 7개 대학이 부스를 운영하며, 입학상담 및 학과 정보 제공에 적극 나섰다. 또한, 1:1 입시 컨설팅을 통해 청소년들은 자신의 성적과 진로 희망에 맞추어 입시 전략을 세울 수 있었다.

 

부산 서구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감 있게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찾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 서구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대비반, 대입지원, 자격증 취득, 자기계발 프로그램, 건강검진 지원 등 청소년들의 다양한 수요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9~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서비스 신청을 할 수 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