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8 (월)

어제 방문자
1,706

전국

제주시 탐라도서관, 여름 독서교실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탐라·애월·한경 도서관 지역 내 초등학생 1~3학년 대상

 

뉴미디어타임즈 최인철 기자 | 제주시 탐라도서관은 신나는 여름방학을 맞아 창의적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2024 여름 독서교실'을 운영하고,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탐라도서관은 8월 5일부터 14일까지 매주 월~수요일마다 초등학교 1~3학년 15명을 대상으로 ‘도서관인을 통한 도서관 여행’이라는 주제로 한국도서관의 아버지로 불리는 박봉석, 푸라 벨프레 등 국내외 도서관인을 소개하고 관련 도서들을 읽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독후활동 놀이를 병행해 어린이들에게 도서관에 대한 친근감 형성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애월도서관은 7월 7일부터 28일까지 매주 일요일에 관내 초등학교 2~3학년 15명을 대상으로 ‘그림책을 활용한 독서토론’을 주제로 그림책을 읽고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며, 독서 노트를 활용한 독후활동을 통해 책 읽기의 즐거움을 느끼는 시간을 갖는다.

 

한경도서관은 7월 27일부터 8월 17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초등학교 1~3학년 15명을 대상으로 ‘냠냠 맛있는 여름!’이라는 주제로 수박, 옥수수, 빙수, 아이스크림 등 여름과 관련된 그림책을 읽고 다양한 독후놀이 활동을 진행한다.

 

프로그램 신청은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에서 ‘행사/프로그램’→‘도서관프로그램 신청’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면 된다.

 

김봉석 탐라도서관장은“무더운 여름, 도서관에서 운영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시원하고 즐거운 북캉스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