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타임즈 한기수 기자 | 부산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은 4일 오후 2시 남부메이커교육체험센터에서 관내 초등 교장 60여 명을 대상으로 ‘2024 남부 초등 학교장 미래 교육 리더십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남부교육지원청에서 매년 운영하는 이 아카데미는 학교 관리자들의 교육 전문성을 키워주기 위해 다양한 주제로 진행하는 것이다.
올해는 교육지원청 중점과제인 ‘도전하고 깨치고 비상하는 미래 교육’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SW·AI 교육, STEAM & MAKE 교육 관련 주제로 운영한다.
이날 아카데미에는 시교육청 지정 미래 교육 연구학교에서 근무 중인 윤혜정 부장 교사가 ‘디지털 기반 교수·학습 사례’를 주제로 실제 운영 중인 SW·AI 교육에 대해 강의한다.
전재희 남부메이커교육체험센터 팀장은 ‘메이커교육의 실제’를 주제로 메이커교육의 동향, 다양한 방법 등을 알려준다. 강의 후에는 참가자들의 가죽공예, 금속공예, 조향 등 메이커 활동 체험이 이어진다.
박귀자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이번 아카데미는 이론적으로만 알고 있던 SW·AI 및 STEAM & MAKE 교육을 실제 학교 교육과정에 적용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을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가는 인재로 키우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