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4 (화)

어제 방문자
6,653

서울

은평구 연신내역, 신규 GTX-E 노선에 포함…쿼트러플 역세권으로 우뚝

25일 정부 GTX-E 신규 노선에 연신내역 추가 발표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은평구는 25일 정부가 발표한 2기 GTX-E 신규 노선에 연신내역이 추가됐다고 밝혔다.

 

신설 노선인 GTX-E 노선은 기존 인천~대장~덕소로 이어지는 노선으로, 연신내역이 새롭게 추가됐다. 또한 연신내역은 GTX-A가 지나는 역으로 교통 격차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GTX-E 노선은 5차 국가 철도망 계획에 반영되고, 속도감 있는 사업을 위해 현 정부 임기 내 예비타당성 조사 동시 통과가 추진될 계획이다.

 

특히 연신내역은 올해 개통하는 GTX-A를 포함해 GTX-E가 추가됨에 따라 쿼트러플 역세권으로 불광역, 혁신파크를 잇는 대규모 경제 단지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은평구는 연신내 지구단위계획 재정비를 추진하고 역세권과 연계한 복합개발을 유도해 서울 서북권을 대표하는 경제, 문화 중심지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연신내역을 중심으로 동서남북을 아우르는 교통 인프라의 청사진이 그려짐에 따라 국립한국문학관을 비롯한 한옥마을, 진관사 등의 우수한 문화 콘텐츠를 널리 알리고, 서울혁신파크 개발을 비롯한 경제 인프라 구축도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며 “구에서도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문화, 경제 역점 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