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4 (화)

어제 방문자
6,653

서울

성북구 길음1동 주민자치회 새로운 출발 "제3기 주민자치위원 위촉"

전체 위원 55명 중 신규위원 18명, 올해 예정된 사업들과 새로운 활약 기대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지난 23일 서울 성북구 길음1동주민센터에서 제3기 길음1동 주민자치위원 위촉식과 1월 정례회의가 열렸다.

 

이날 총 55명의 주민자치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며 본격적인 제3기 길음1동 주민자치회의 시작을 알렸다. 이후 첫 전체회의를 진행해 2024년 연간 사업 계획을 함께 공유하고 새로운 시작을 위한 화합의 시간을 나눴다.

 

2019년 1기 발족 이후, 3기째를 맞이하는 길음1동 주민자치회는 지역사회봉사와 화합을 통해 길음1동 주민을 대표하는 조직으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길음1동 주민자치회는 다양한 연령층이 거주하는 지역에 걸맞은 사업들을 선정하고 진행해 매년 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높은 참여율을 이끌어 내고 있다. 올해에도 가족의 화합을 위한 수제청 만들기 “잼잼잼”, 혼자 사는 1인 가구 남성들을 위한 요리 교실 “뉴타운 요리남”, 아이들을 위한 문해력 증진 및 경제 교육 “무슨 말인지 알지”, 어르신을 위한 건강체조 “어르신의 봄” 등 다양한 주민자치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영리 길음1동 주민자치회 회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길음1동을 함께 잘 이끌어 가보자”라며 “특히 신규위원들의 새로운 아이디어가 기대된다. 앞으로 잘 부탁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오늘 위촉되신 길음1동 3기 자치위원들을 환영하고 축하드리며, 매년 발전해 나가는 길음1동 주민자치회가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주민 자치가 꾸준히 잘 운영될 수 있도록 구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