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4 (화)

어제 방문자
6,653

서울

박강수 마포구청장, ‘WOORI 어르신 IT행복배움터’ 개소식 참석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24일 오전, 성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열린 ‘WOORI(우리) 어르신 IT행복배움터’ 개소식에 참석했다.

 

우리은행의 후원, 마포구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의 지원으로 성산종합사회복지관 1층에 조성된 어르신 IT행복배움터에는 어르신의 디지털 소외현상 해소를 위한 키오스크, VR기기, 전자칠판, 태블릿 등 다양한 디지털 기기가 설치됐다.

 

이날 개소식에는 박강수 마포구청장과 조세형 우리은행 부행장을 비롯해 구효진 우리은행 서대문영업본부장, 김응철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부장, 심정원 성산종합사회복지관장, 지역 어르신 등 20여 명이 함께해 IT행복배움터의 개소를 축하했다.

 

개소식에서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축사를 전하고 개소를 알리는 제막식에 참석했다. 이후 지역 어르신과 디지털 기기를 이용해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게임을 함께 즐기고 키오스크와 VR기기 등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축사로 “어르신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WOORI(우리) 어르신 IT행복배움터를 조성해주신 우리은행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마포구도 어르신과 장애인 등 디지털약자를 위해 키오스크와 스마트폰 교육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디지털 교육을 마련해 빠르게 변화하는 세계의 흐름에 디지털 소외 없는 마포를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