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4 (화)

어제 방문자
6,653

서울

우리가 해결하는 동네 문제 2024년 성북구 마을만들기 공모사업

'2024년 마을만들기 공모사업'참여 주민 모임 및 단체 모집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서울시 성북구는 성북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2024년 성북구 마을만들기 공모사업'을 진행한다.

 

'2024년 성북구 마을만들기 공모사업'은 안전, 소통, 복지, 문화, 환경 등 다양한 영역의 마을 문제를 인식하고, 주민이 제안한 해결 방안을 지원하는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이다.

 

사업 기간은 올해 4월부터 10월까지이며, 전체 지원 예산은 4천만 원으로 참여모임 당 80만원에서 최대 350만 원까지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거주지 또는 생활권(직장, 학교 등)이 성북구인 주민 모임(3인 이상) 또는 단체(비영리민간법인, 비영리민간단체 등), 주민공동이용시설 운영회 등이다. 구 홈페이지에 공고된 사업계획서 및 참여자 명단 등 관련 서류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2024년 성북구 마을만들기 공모사업'은 ▲마을공동체 신규 모임 활동 ‘이웃 만들기’ ▲마을공동체 연속 사업 수행 활동 ‘우리마을 만들기’ ▲주민이용시설 등 공동체 공간 활동 지원 ‘공동체공간 활성화’ 3개 분야로 진행된다.

 

심사기준은 신청 사업의 필요성, 창의성, 그리고 지역 자원 활용을 통한 지역 연계성 등을 주로 심사하게 되며, 최종 선정은 4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구는 주민들의 이해와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사업 분야별 자세한 지원 조건 및 내용과 사업 계획서 작성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는 사전상담을 진행한다. 신청은 1월 22일부터 2월 2일까지 전화 또는 온라인 네이버폼으로 할 수 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주민들의 지속적인 참여와 다양한 활동으로 마을에 활력이 넘치는 성북구가 될 수 있도록 '2024년 성북구 마을만들기 공모사업'에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