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30 (월)

어제 방문자
3,467

서울

은평구 갈현2동, 이웃과 함께 떠나는 '행복공동체 효 나들이' 행사

관내 독거노인 어르신 등을 모시고 일산 아쿠아플라넷 방문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은평구 갈현2동은 지난 24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관내 독거노인 어르신 등을 모시고 일산 아쿠아플라넷을 방문하는 ‘행복공동체 효 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행복공동체 효 나들이’는 사회적 고립감과 우울감에 취약한 노인 1인가구 등을 대상으로 이웃과 함께 문화생활을 체험함으로써 이웃과의 정서적 유대감과 관계망을 형성해 어르신들의 우울감을 해소하고 삶의 만족도를 증진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행사는 △아쿠아리움 관람 △바다코끼리 공연관람 △동물먹이 체험 △식사진행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참여한 한 어르신은 “동네 밖을 잘 벗어나지 않아 답답할 때가 있었는데 이렇게 이웃과 함께 야외로 나와 나들이를 하니 마음이 탁 트이는 것 같고 행복한 하루였다. 오늘 추억을 만들어주신 봉사자분들게 감사하다”며 느낌을 밝혔다.

 

서진영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어르신들과 뜻깊은 하루를 보냈다”며 “앞으로도 갈현2동의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추진하며 나눔 정신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미경 갈현2동장은 “행복공동체 효 나들이를 진행해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 어르신들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보람이 차는 것 같다”며 “주민 모두가 행복한 갈현2동이 되도록 다양한 복지 욕구에 충실히 부응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