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공업고등학교는 8일, 산학연계 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한 “연계교육형 현장실습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한국나노기술원 조경화 연구원과 다비치안경 곽주희 매니저를 초청하여 의정부공고 3학년 취업희망 학생 180명을 대상으로 5월 8일 의정부공고 시청각실에서 진행됐다.
‘연계교육형 현장실습’은 학교 또는 기업이 일정 요건(시설·기자재, 강사, 채용연계 등)에 부합한 교육기관과 협약을 통해 실무중심의 전공심화 교육과정 및 전공전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교육과정 종료 후에 채용연계가 지원되는 전공 중심 현장실습을 말한다.
의정부공고는 한국나노기술원과 연계한 반도체 분야 전공심화 연계교육형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다비치안경과는 안경 코디네이터 전공전환 연계교육형 현장실습을 진행한다.
한국나노기술원 반도체 분야 전공심화 교육과정은 총 25명의 학생을 선발하여 한국나노기술원에서 ▲반도체 제조공정 장비운용, ▲소자제작실습, ▲측정․분석 이론 및 실습, ▲장비 유지보수 개요, ▲안전관리 등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반도체 후공정 전문기업인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주)에 취업하게 된다.
또한, 다비치안경 안경 코디네이터 전공전환 교육과정은 총 50명의 학생을 선발하여 고객가치경영연구원에서 ▲안경전문가 직무교육, ▲코디네이터 직무역량, ▲OJT 현장실무교육, ▲현장견학 등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전국 310개의 다비칭안경 협력사에 취업하게 된다.
이에 따라, 의정부공고는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한 전공심화 교육과정과 전공전환 교육과정을 동시에 지원함으로써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선택 경로에 따른 취업지원 프로세서를 확보하고, 진로변경에 따른 안전한 사회진출을 지원도 가능하게 됐다.
설명회에 참여한 이덕효 교감은 “의정부공고 학생들의 사회진출을 위한 새로운 도전과 용기를 응원한다”면서, “의정부공고 학생들은 다양한 진로직업 체험교육과 현장실무교육을 이수함으로서, 본인의 삶을 설계하고, 책임있는 선택과 실천으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미래핵심 역량을 갖추고 있다. 이제 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하고,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