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8 (화)

어제 방문자
5,220

인터뷰/기획탐방

[ 소재학 교수와 함께하는 세도나, 그랜드캐년,라스베가스 볼텍스 에너지 명당 힐링 기(氣) 풍수답사 여행 ]

지구 자기장의 氣가 가장 센 도시, 세도나(Sedona) 를 가다

[ 미래예측학 소재학 교수팀, 미국 세도나 기(氣) 에너지 연구 답사 ]

 

2025년 2월 13일 - 2월 20일

소재학 교수와 함께하는 세도나, 그랜드캐년, 라스베가스 볼텍스 에너지 명당 힐링 기(氣) 풍수답사

 

 

미국 애리조나주 세도나에서 ‘기(氣) 에너지’ 연구

 

미래예측학과 분야의 권위자로 알려진 소재학 교수와 그의 연구팀이 미국 애리조나주의 대표적인 명소인 세도나(Sedona)를 방문하여 기(氣) 에너지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를 진행했다. 이번 답사는 세도나의 지형적 특성과 자연환경이 인체와 정신에 미치는 영향을 과학적으로 분석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세도나, 전 세계에너지 중심지로 주목

 

세도나는 붉은 바위로 이루어진 독특한 지형과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유명할 뿐만 아니라, 강한 기(氣) 에너지가 흐르는 ‘볼텍스(Vortex)’ 지점이 다수 존재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세계 각지에서 명상가, 치유 전문가, 연구자들이 방문하는 이곳은 인간의 정신과 신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보고되고 있다.

소재학박사팀은 세도나의 주요 볼텍스 지점인 벨락(Bell Rock), 캐시드럴 락(Cathedral Rock), 보인튼 캐년(Boynton Canyon), 에어포트 메사(Airport Mesa) 등을 직접 탐사하며, 이곳에서 발생하는 지구 자기장과 에너지 흐름을 정밀 측정했다. 연구팀은 최신 과학 장비를 활용하여 지자기 변화, 전자기파, 음이온 분포 등을 기록하고, 이를 인간의 신체 및 정신적 변화와 비교 분석하는 작업을 수행했다.

 

 

과학과 전통이 만나는 에너지 연구

 

이번 연구는 기존의 과학적 방법론과 동양 전통 사상의 융합을 목표로 했다. 소재학 교수는 “세도나의 에너지가 인간의 건강과 의식 변화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연구하는 것은 과학과 정신세계의 연결점을 찾는 중요한 작업이다”라며 “전통적인 ‘기(氣)’ 개념을 현대 과학으로 분석하여 보다 객관적인 데이터를 축적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특히, 연구팀은 세도나 방문객들의 체험담과 심리 상태 변화를 분석하며, 명상·요가·기공 등의 활동이 에너지장과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를 연구했다. 또한, 소재학의 관점에서 볼텍스 지점의 암석 구성과 미네랄 성분이 에너지장의 형성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는 실험도 병행했다.

 

 

연구 결과와 향후 전망

 

이번 연구에서 수집된 데이터는 향후 인간의 건강과 심리적 안정을 위한 자연 에너지 활용 방안을 모색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연구팀은 “세도나의 기(氣) 에너지가 신체와 정신에 미치는 영향을 보다 체계적으로 연구하고, 이를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재학 교수팀은 앞으로도 세계 각지의 에너지 명소를 탐방하며, 기(氣) 에너지와 인간의 관계에 대한 연구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세도나 연구 결과는 향후 학술지 발표 및 전문 연구자료로 출간될 예정이며, 일반 대중을 위한 강연과 워크숍도 계획 중이다.

이번 연구가 자연 에너지와 인간의 조화로운 관계를 탐구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행사에 도움을 주신 이석천 원장님 감사합니다.' 라는 말씀도 덧 붙였다.

 

 

 


배너
프로필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