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방정환 교육지원센터가 다가오는 2025년, 겨울방학을 맞아 학생들과 학부모를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예비 초·중·고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맞춤형 진학·진로·학습을 지원한다. 센터는 2025년 1월 10일부터 2월 20일까지 학기 중에는 경험하기 어려운 캠프형 전문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이를 통해 참여자들의 학습 역량 강화와 진로 탐색을 지원한다.
먼저 전문 캠프형 프로그램은 ▲영어 원어민 강사와 함께하며 자연스럽게 배우는 ‘원어민 캠프’, ▲다양한 과학실험을 통해 창의력을 기르는 ‘과학실험 캠프’,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한 체험형 학습이 진행되는 ‘미래교육캠프(VR)가 운영된다.
또한 ▲예비 초등학생을 위한 학부모 특강 및 예비 학교 ▲예비 중학생을 위한 진로 캠프 ▲예비 고등학생을 위한 고교학점제 캠프 빛 진학캠프가 마련됐다. 학년별로 유익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여,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과 학부모들에게도 도움을 주고자 한다.
이외에도 예비 초・중・고 학부모를 위한 학교생활 준비 특강과 세계사와 한국사, 수학, 성교육 특강이 마련됐으며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중랑구 방정환교육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26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으로 동시에 진행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학생들이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과 학부모를 위한 다양한 교육과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성장과 배움을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