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7 (화)

어제 방문자
1,810

특별기사

제20회 대한민국아동총회 부산지역대회 개최

 

 

  부산시와 유니세프한국위원회 부산사무소(소장 신대겸)는 지난 9일 오전 10시 아르피나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제20회 유니세프와 함께하는 대한민국 아동총회 부산지역대회를 개최했다.

‘대한민국 아동총회’는 아동들이 주체적 참여의식을 기르고 관련 정책 결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로, 부산지역대회는 2014년 처음 시작돼 매년 개최되어 왔으며, 지난 2021년 부터는 부산지역대회를 시와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공동 주관해 민관협업 아동권리 증진사업으로서 좋은 사례가 됐다.

 

올해는 아동권리협약 상의 ‘아동 발달권’을 논의 주제로 하여 아동이 성장하기 좋은 세상인지를 아동들이 스스로 생각해보고 의견을 나누는 토론의 장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만 10세~15세 아동 70여 명과 지도자 30여 명 등 총 100여명이 참석하여, 아동 관련 사회문제에 대해 당사자인 아동들이 모여 대안을 논의하는 정책 제안(결의문)을 작성 및 채택하였으며 채택한 정책 결의문은 부산시로 전달될 예정이다.

행사는 ▲아동권리교육 및 아동권리인식 설문조사 ▲조별 주제 토의 ▲결의문 작성·채택 ▲부산지역 대표아동 선출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부산지역대회 아동대표 7인으로 선발된 아동들은 오는 8월, 서울에서 열릴 예정인 『제20회 대한민국 아동총회 전국대회』에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