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가 지난 8월 물관리 최우수기관 수상에 이어, 지방공기업 발전(경영관리)과 하수도 관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2개 부문에서 강원특별자치도지사 기관 표창을 받는 성과를 올렸다고 밝혔다.
이번 도지사 표창은 2024년 하수도 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우수등급인‘나’등급을 받는 등 우수한 경영실적으로 지방공기업 발전에 기여하고 분류식 하수관거 정비사업 추진과 효율적인 하수처리시설 운영을 위한 국‧도비 등 재원확보에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는 등 하수도 관리에 최선을 다하는 우수한 성과를 내어 받게 됐다.
한편, 올해 상하수도사업소는 지방상수도 중장기 경영관리계획 수립 및 상하수도 요금 현실화 용역 발주 등 재정 건전성 확립을 위한 경영개선 노력과 고객 요금납부 편의 개선을 위한 각종 서비스 도입 및 민원 사전예고제 추진 등 고객 만족 경영체계 구축에 노력했으며,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과 노후 상·하수관 정비를 통해서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상·하수도 공사 시 함께 추진하여 시민들의 생활 불편 최소화는 물론, 예산 절감으로 공기업의 재무건전성을 확보했다.
전관택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지속적인 경영개선과제 추진을 통하여 지방공기업 경영 효율화와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