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7 (금)

어제 방문자
4,229

특별기사

"여러분은 별보다 빛납니다"...화성시장의 '찐심' 수능 응원 메시지

 

화성시 정명근 시장이 대학수학능력시험을 하루 앞둔 수험생들을 향해 진심 어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특히 이번 메시지는 한 명의 학부모이자 시장으로서 이중적 공감대를 바탕으로 한 따뜻한 격려가 돋보인다.

정 시장은 14일 "수험생 여러분은 노력 그 자체만으로도 존중받아야 하는 소중한 존재"라고 강조하며, "힘든 순간, 포기하고 싶던 순간을 모두 이겨내며 도착점 앞에 다다른 여러분들의 노력이 그 어떤 별보다 빛나고 아름답다"는 메시지로 수험생들의 그간의 노고를 치하했다.

자신 역시 수험생 자녀를 둔 학부모였던 경험을 언급하며, "몇 년 전, 저도 아이들이 수능을 보기 전날 긴장하며 기도했던 기억이 생생하다"고 회상했다. 이어 "아마 수험생 자녀를 둔 모든 부모님들이 같은 마음으로 기도하며 응원하고 계실 것"이라며 학부모들의 마음까지 细心히 헤아렸다.

특히 정 시장은 수능 당일인 14일 동탄중앙고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수험생들을 응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는 단순한 메시지 전달을 넘어 현장에서 직접 수험생들을 격려하고자 하는 적극적인 소통 행보로 평가받고 있다.

화성시 교육지원과 관계자는 "시장님의 따뜻한 응원 메시지가 수험생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화성시는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의 교육 환경 개선과 학업 지원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정 시장은 마지막으로 "우리 화성의 수험생 여러분 모두에게 최고의 결과가 함께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며 "수험생 여러분의 앞날에 무한한 발전과 영광이 있기를 바란다"는 메시지로 수험생들을 향한 깊은 응원의 뜻을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