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7 (화)

어제 방문자
1,810

인천

미추홀구, ‘2023년 주민자치회 역량강화 교육’실시

 

뉴미디어타임즈 배건 기자 | 인천 미추홀구는 29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21개동 주민자치회 임원진 및 분과장을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주민자치회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임원진 및 분과장을 대상으로, 주민자치회 운영 및 사업 추진 시 발생하는 문제점과 갈등을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소통하는 주민자치회 조직 문화를 확립하기 위하여 마련됐으며, 내실 있는 주민자치회 운영을 위하여 민관협력체계 구축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주민자치회 위원 대상별 맞춤형 교육에 초점을 두었다.


강의는 협력을 위한 필요 역량, 올바른 소통과 민주적 회의문화 확립, 갈등 해소를 위한 자치리더쉽 등으로 구성됐으며, 교육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워크숍 형태로 교육을 진행했다.


해당 교육 참석자는 “이론교육이 아니라, 주민자치회의 활성화를 위하여 임원진 및 분과장들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사실을 다시금 되새기는 유익한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오늘처럼 21개 동 주민자치회 임원진 및 분과장들과 업무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들이 자주 마련됐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구청장은 “항상 일선에서 열심히 노력하시는 21개 동 임원진 및 분과장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서는 임원진 및 분과장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 만큼 미추홀구 주민자치회의 원활한 업무 추진 및 발전을 위하여 힘써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