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4 (금)

어제 방문자
1,591

서울

성북구, 월곡2동 ‘혈압은 내리고 건강은 올리고’ 건강교육으로 주민 건강 지켜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 건강교육 실시, 효과적 건강관리 방법으로 건강한 삶 지켜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서울 성북구 월곡2동주민센터는 성북구보건소와 함께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혈압은 내리고! 건강은 올리고! 고혈압 바로 알기’ 건강교육을 실시한다.


6월 13일부터 7월 4일까지 총 4회에 걸쳐 매주 화요일 월곡2동주민센터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전문강사를 초빙해 건강 상태 체크부터 운동처방까지 효과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1개월 이상의 홍보를 통해 참여자를 모집했다. 지난 13일 건강교실 첫날에 참여자들은 혈압 및 혈당 측정으로 본인의 건강 상태를 확인 후 건강교육에 참여했다. 20일 2회차에서는 운동처방사의 지도하에 가정에서도 손쉽게 할 수 있는 맨손체조와 스트레칭을 배웠다. 앞으로 남은 회차에 고혈압 식이관리 교육 및 치매안심센터 전문강사와 함께 어르신 인지 예방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건강교실에 참여하는 한 어르신은 “가까운 동주민센터에서 전문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어서 좋다”라고 말하며 고마움을 전했다.


오수이 월곡2동장은 "지역주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을 위해 주민센터에서도 만성질환 예방과 관리에 더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