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4 (금)

어제 방문자
1,591

의회

서울시의회 서호연 시의원, 서울ESG포럼 토론자로 나서 생활 속 ESG 실천 제안해

- 시민 대상 환경 개선 캠페인 및 교육 필요성 강조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서호연 의원(국민의힘, 구로구 제3선거구)이 지난 6월 21일 오후 3시 서울특별시의회 서소문청사 2동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ESG 서울포럼’의 토론자로 나섰다.


서울시의회가 주최하고 의원연구단체 서울자연문화환경탐사연구회와 지속가능경영학회가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서울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역량 강화를 위해 광역지자체 최초로 개최된 전문 포럼이다.


서울자연문화환경탐사연구회 소속 회원인 서호연 의원은 이번 포럼에서 토론자로 나서 환경 개선을 위한 생활 속 ESG 실천 방안을 제안하고 시민참여를 독려했다.


대표적인 ESG 실천 방안으로 서 의원은 나무심기릴레이와 한강변플로깅 행사를 제안했으며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환경 개선 캠페인 및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포럼에서는 이 외에도 ESG 요소를 고려한 스마트 공원 기획, 기후변화와 회복력 사례, 시민들에게 포용적이고 공평한 도시 인프라 제공, 거버넌스의 책임성과 투명성 증진 방안 등 다양한 주제가 논의됐다.


서 의원은 포럼에서 “학계, 행정기관, 의회 등 관계자들이 한데 모여 의미 있는 논의를 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이번 포럼이 지속가능한 도시 서울을 만드는데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