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4 (금)

어제 방문자
1,591

의회

서울시의회 김춘곤 의원, 강서 개화육갑문 주변 수해방지 철저히 할 것

- 빗물받이, 배수로 등 배수시설 직접 점검하고 미비점 지적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서울시의회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과 도시안전건설위원회 위원으로 활동 중인 김춘곤 의원(국민의힘, 강서4)은 21일 제319회 정례회 상임위 소관 물순환안전국 업무보고에서 개화육갑문 주변 점검 현황을 제시하고 장마 전 침수예방 조치를 주문했다.


김 의원은 2022년 8월 침수피해로 22대의 차량이 침수되고 2명의 주민이 고립됐던 개화육갑문 주변의 각종 배수 시설들을 직접 확인하고 빗물받이, 배수 트랜치, 배수로가 정비되지 않고 방치되고 있음을 지적했다.


첫 번째로 김 의원은 빗물 배수의 시작점이 빗물받이이고 장마 전 빗물받이 청소가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토사 및 콘크리트 덩어리가 쌓여 배수가 곤란한 빗물받이 사진을 제시했다.


두 번째로 김 의원은 개화육갑문이 설치돼 있는 정곡나들목 입구 트랜치가 흙으로 채워져 배수가 안 되는 현황을 제시했고 세 번째로 배수로가 막히거나 파손된 현황을 제시하며 장마 전 조치를 당부했다.


특히, 일부 배수로 중앙에는 전봇대와 가로등 기둥이 설치돼 배수에 큰 장애가 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물순환안전국장은 지적한 사항에 대해 바로 현장을 점검하여 장마 전에 침수 방지 조치를 신속하게 취하겠다고 약속했다.


개화육갑문 주변 침수 방지를 위해 “개화육갑문 일대 내수침수 해소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이 2022년 12월 계약돼 365일간 진행 중에 있다. 설계가 완료되면 수문 차단 시 수문 밖으로 배수할 수 있는 펌프시설과 빗물저류조 등의 설치가 예상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