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4 (금)

어제 방문자
1,591

서울

서울 은평병원, 2023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캠페인 대시민 공개강좌 개최

서울특별시 은평병원, '공부하는 뇌, 성장하는 마음' 주제로 시민 공개강좌 개최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서울특별시 은평병원은 6월 30일 오전 10시부터 은평병원 본관 6층 강당에서 '공부하는 뇌, 성장하는 마음' 이라는 주제로 2023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캠페인 대시민 공개강좌를 개최한다.


서울특별시 은평병원은 정신장애·발달장애 전문치료기관으로서 어린이발달센터 운영을 통해 소아청소년의 발달과 정신건강을 돕기 위한 전문치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다양한 공공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같은 취지의 일환으로 서울특별시 은평병원에서 주관하여 진행하는 이번 공개강좌는 아동청소년기의 학습과 정서발달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효율적 대처에 대한 정보를 전달한다.


'공부하는 뇌, 성장하는 마음' 공개강좌는 1강 '공부란 무엇인가', 2강 '공부에 영향을 주는 것들'의 순서로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서울특별시 은평병원 소아정신건강의학과장 정재오 전문의가 강의를 진행한다.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학습과 성장을 돕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된 본 강좌는 1강에서는 지능과 주의력, 문해력, 수리 및 외국어 학습 등 아이들이 어떻게 공부와 세상을 알아가는지를 정신건강의학적 관점에서 살펴본다. 이후 2강에서는 정서적 안정감을 포함해 공부의 성취도를 가르는 다양한 환경적 요인에 대해 알아보고 아이의 개별적 특성 및 성향에 따라 부모나 교사가 아이를 이해하고 도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강의한다.


최종혁 서울특별시 은평병원장은 "이번 공개강좌가 양육자나 교사들에게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여 적절한 개입과 치료가 필요한 아동청소년을 돕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본 강좌는 무료로 진행되며 사전접수를 통해 선착순 150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사전접수는 서울특별시 은평병원 누리집(공지사항)에 게시된 큐알(QR)코드나 사이트 접속을 통해 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