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9 (일)

어제 방문자
1,651

인천

인천시, 『제1회 인천 아이리더 어워즈』개최

아이리더 재능 뽐낼 무대 제공, 후원자의 자긍심 고취

 

뉴미디어타임즈 어해수 기자 | 인천광역시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16일 송도 센트럴파크호텔에서 ‘제1회 인천 아이리더 어워즈’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9년 시작된 ‘인천 아이리더 인재양성 지원사업’은 ‘인천의 인재는 인천에서 키운다’는 슬로건으로 학업 및 예·체능 분야에 재능은 있으나 사회·경제적 어려움으로 꿈을 펼치기 힘든 인천지역 우수학생(초4~고3)들을 지원하기 위해 시작됐다.


올해 4월 기준으로 82명의 후원자가 103명의 아동을 후원했는데, 시 공직자들은 매월 급여 우수리 모금액 중 일부를 아이리더에게 후원하고 있다.


아이리더 사업 시작 이후 처음 마련된, 이번 행사는 그 간의 성과를 돌아보며 사업의 지속가능성과 발전방향을 모색할 뿐만 아니라, 아이리더들의 재능을 뽐내고 후원자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자리였다.


이행숙 시 문화복지정무부시장, 도성훈 인천시 교육청 교육감, 정덕수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인천후원회장 등이 참석해 인천 아이리더 사업의 우수 성과자 및 후원자에 표창하고 성과 등을 축하했다. 또한, 인천 아이리더를 후원하는 인천비전기업협회도 함께해 아이리더들의 성장을 축하했다. 인천비전기업협회는 우수기업에 선정된 기업들의 단체로, 사회 공헌활동으로 인천 아이리더 사업을 통해 선발된 아동과 1:1 결연을 맺고 이들을 경제적/정서적으로 후원 및 지지하고 있다.


이행숙 시 문화복지정무부시장은 “인천을 사랑하고 아동청소년들의 꿈을 키워주기 위해 함께해 주신 후원자에 감사드리고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인천시도 아동의 꿈이 실현되는‘아동이 행복한 도시 인천’이 될 수 있도록 각종 아동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