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4 (금)

어제 방문자
1,591

의회

박강산 서울시의원,‘제13회 우수의정대상’수상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서울특별시의회 박강산(더불어민주당·교육위원회 부위원장) 의원은 15일에 개최된 제13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제11대 서울특별시의회에 최연소로 입성한 박강산 의원은 ‘서울시립대학교 예산삭감’ 사태를 공론화하는 토론회를 개최하고, 서울시에 ‘천원의 아침밥’ 사업을 최초로 제안하는 등 청년세대를 대변하여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박 의원은 교육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안전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서울시교육청과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가고 '서울시교육청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하여 학교폭력 관련 학부모 교육의 의무화 조항을 신설하기도 했다.


덧붙여 박 의원은 '서울시 줍깅 활성화 조례안'을 발의하여 서울시민의 건강 증진과 환경 정화를 촉진할 뿐만 아니라 포스트 코로나 이후 지역사회에서 사회적 자본이 쌓일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기도 했다.


한편 우수의정대상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능동적이고 선제적인 의정활동으로 서울시 발전에 이바지한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에 박 의원은 “이번 수상을 통해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이라는 사실을 다시금 상기했다”라며 “청년의원으로서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의 호민관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