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전국

통영시, 추석 연휴 대비 응급의료체계 가동

추석 응급의료체계 비상의료관리상황반 운영

 

통영시는 추석 연휴 동안 응급환자의 진료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오는 11일부터 25일까지 추석 전후 2주간을 ‘비상응급 대응 주간’으로 정하고 응급의료체계 점검 및 비상의료관리상황반을 구성·운영한다

 

특히 추석연휴 응급의료 정상화 및 집중관리를 위해 응급의료기관 1:1 전담책임관을 편성·운영해 현장상황을 매일 관리하고 특이사항은 적시에 조치하여 의료공백으로 인한 어려움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우리시 응급의료기관은 새통영병원으로 추석연휴 기간동안 24시간 응급환자 비상진료체계를 유지해 응급실을 운영한다.

 

또한 시민들의 의료 편의제공을 위해 지역보건의료기관 및 관내 병의원을 확대 운영하며 통영시보건소 9월 14일(토), 욕지면 보건지소는 추석 당일 9월 17일 화요일 정상 진료, 의료기관과 약국 이용 불편을 겪지 않도록 총 161개소(의료기관 104개소, 휴일지킴이약국 57개소)를 일정별로 지정·운영한다.

 

추석 연휴기간 문 여는 병·의원 및 약국 현황과 운영시간은 △통영시청 및 통영시보건소 홈페이지 △응급의료포털(www.e-gen.or.kr 'http//www.e-gen.or.kr') △주요 포털 ‘명절진료’검색 △구급상황관리센터(119) △도 콜센터(120) △보건복지콜센터(129) △응급의료정보제공 앱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영재 보건소장은 “해당 의료기관 방문 전, 필히 전화로 확인 후 방문하여 헛걸음 하지 않기를 당부하며 응급진료체계를 철저히 구축하고 관리하여 응급진료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