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9 (월)

어제 방문자
2,961

전국

부산 최초 공립 대안학교 송정중학교, 첫 입학설명회 성료

개교 이후 첫 입학설명회, 130여명 참석해 학교 시설과 교육과정 둘러봐

 

부산 강서구 송정중학교는 지난 7일 송정중학교에서 학교에 관심있는 초등학생 및 학부모 130여 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신입생 입학설명회’를 가졌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19년 송정중학교가 부산 최초 공립 대안학교로서 문은 연 이후 처음 마련한 자리로 학교 시설과 교육과정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했다.

 

설명회는 ▲2025학년도 입학전형 ▲대안교육과정 및 학교생활 소개 ▲수업활동 안내 ▲진로 진학 현황 ▲기숙사 생활 안내 등을 교장이 직접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특히, 재학생 학부모의 학교 교육활동 참여 경험과 자녀 성장 변화에 대해 참여 학부모들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해 이해도를 높였다.

 

이후, 참가자들은 ‘학교 투어’를 진행해 학교의 교육시설을 둘러보고, 교사들이 학교에서 진행하는 각종 활동과 수업, 동아리 활동 등에 대해 자세히 알려줬다.

 

백광석 송정중학교장은 “다원화된 현대사회에서는 다양성을 추구하고, 사회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보듬는 대안교육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학교에서도 다양한 활동과 내실있는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송정중학교의 2025학년 입학원서접수와 서류제출은 오는 10월 10일부터 18일까지이다.

 

자세한 내용은 송정중학교 교무실로 문의하면 된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