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8 (일)

어제 방문자
2,583

의회

천안시의회 이병하 의원, 신부초등학교 스쿨존 환경개선 간담회 개최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한 논의의 장 마련

 

9월 6일, 천안시의회에서 천안신부초등학교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한 스쿨존 환경개선 간담회가 열렸다.

 

이 의원은 천안신부초등학교 스쿨존을 전국적인 모범사례로 발전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그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학교 주변 환경을 개선하여 아이들이 더욱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며, "신부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천안시 전역의 스쿨존을 모범적으로 관리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간담회에는 신부초등학교 교장, 운영위원회, 녹색어머니회, 학부모회, 그리고 소관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해 학생들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문제점과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간담회에서는 특히 과속 차량 문제, 불법 주정차 문제, 횡단보도 및 보행자 안전시설 확충과 같은 구체적인 현안들이 논의되었으며, 학교와 관련 기관들이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해 나가기로 했다.

 

교장은 "학생들의 안전이 최우선"이라며 "이번 논의가 실질적인 개선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운영위원회와 녹색어머니회는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현장 점검을 통해 스쿨존 내 안전을 적극적으로 개선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학부모회장은 "학부모로서 아이들의 안전한 등하교 환경 조성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또한 "천안시의 모든 스쿨존이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스쿨존 안전 문제에 대한 적극적인 해결 의지를 밝혔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