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8 (일)

어제 방문자
2,583

전국

'부산 청년 멘토·멘티단' 이제 시작합니다!

9.5. 14:00 올해 처음 시행하는 부산 청년들의 성장과 도약을 위한 멘토·멘티단 출범식 개최

 

부산시는 오늘(5일) 오후 2시 부산청년센터에서 '2024년 부산청년 멘토·멘티단 출범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청년 멘토·멘티단'은 멘토와 멘티의 단순한 만남을 넘어 멘토들의 풍부한 경험과 인생의 지혜를 교환해, 서로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응원하는 특별한 관계로 발전하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출범식은 청년들이 꿈꾸는 미래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된 ‘멘토·멘티단’ 운영의 시작을 알리는 뜻깊은 행사로,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조언과 지원을 제공해 그들의 경력 개발과 개인적인 성장을 촉진할 계획이다.

 

이번 출범식으로 멘토(10명)·멘티(30명) 간 처음으로 공식적인 만남을 갖고 활동을 시작한다.

 

멘토들은 인생에서 중요한 선택의 기로에 있는 청년 멘티들에게는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꿈을 이루어가는 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창업, 재테크, 건강,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10명으로 구성됐다.

 

향후 멘토 열린 특강, 개인별 상담(멘토링), 멘토 성과공유회 등 짜임새 있는 프로그램을 추진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밀착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김귀옥 시 청년산학국장은 “멘토·멘티 사업의 의미는 단순한 개인 차원을 넘어 부산이라는 큰 공동체가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는 데 있다”라며, “멘토님들의 열정과 멘티 청년들의 성장이 부산을 더 발전시키고 활기찬 도시로 만들어 나가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