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교육

인천북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진로직업교육 프로그램으로 '결대로' 성장 지원

 

인천북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관내 유·초·중 특수학급 학생을 대상으로 ‘베이킹’ 프로그램과 중학교 특수학급 학생 대상 ‘제과제빵 전문반’, ‘디지털 역량 강화반’ 프로그램을 11월 29일까지 운영한다.

 

앞서 1학기 중학교 특수교육대상자 대상 제과제빵 직업 전문반 프로그램에서 참여 학생 10명 중 6명이 제과제빵 파티쉐 전문가 2급 자격증을, 7명이 제과 디저트 전문가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러한 성취감을 바탕으로 2학기에는 구움 과자 마스터 과정에 새롭게 도전한다.

 

또한, 9월 2일부터 10월 11일까지 5개 중학교 특수학급을 대상으로 8차시 ‘디지털 역량 강화반’ 프로그램을 운영해 인공지능 시대에 필요한 미디어 문해력과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 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중학교 특수학급 교사는 “직업전문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점점 자신감이 생기면서 긍정적인 상호작용과 학교 참여도가 높아졌다”며 “미래 사회에 살아갈 수 있는 힘을 키우고 학생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프로그램이 확대되어 많은 학생에게 지원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북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인공지능 시대에 학생들이 관심 분야를 탐색하고 체험하는 기회를 더 많이 확대·지원하여 미래 역량을 키우고, ‘결대로 성장하는 교육’, ‘꿈을 디자인하는 진로·직업교육’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